우리 집은 결혼한 이래로 줄 곧 TV가 없었다 !
TV를 굳이 사서 좁은 거실을 더 좁게 쓰기도 싫었고,
날마다 누워서 TV를 볼 것이 뻔하기 때문에 ㅎㅎ 거실을 책꽂이로 꾸며 두었다.
(강제 독서?? 과연...)
집에 TV가 없다는게 관리실의 방문을 통해 확인이 되면,
TV 수신료 해지를 신청함으로써
전기세 중에서 매달 나오는 2,500원을 안 낼 수가 있다.
#1. 아파트 관리실에 TV 수신료 해지 신청하기
1. 아파트 관리실에서 한전에 공문을 보내서 처리하는 시스템인 경우가 있고,
2. 자기가 직접 한전에 연락해서 해지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나의 경우는 아파트 관리실에 요청해야 했다.
ㅠ.ㅠ 관리실 아저씨한테 11월 관리비에 수신료 있는거 보자마자 바로 한전에 수신료 해지 신청해달라고 했는데
한전에 전화해봤더니 우리는 아는 것이 없으니 관리실하고 연락을 하세요 이러고...
KBS에 전화해 보고서야 1월 17일에 -_- +++ 관리실에서 신청했다는 기록을 확인할 수 있었음.
차라리 내가 직접 해지 신청할 수 있다면 더 속편할 것 같다...
(한전은 수신료 관련해서 아는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음)
#2. KBS에 전화해서 TV 수신료 환불 받기
1. 지역번호 (02) + 123 으로 전화를 걸고, KBS에 전화해서
집 주소(고객번호 확인을 위함)와 이사온 시점, 티비나 셋톱박스가 없는지를 확인한 후 수신료 환불 가능하다고 확인하였다
2. 계좌번호, 생년월일, 이름, 전화번호 알려달라고 해서 알려주었음
3. 다행히 지난 11월과 12월 수신료 2,500원 모두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하였음
4. 정보를 남기고 지금은 기다리고 있는 중 !!
아직 환불 받기 전이라 언제쯤 환불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
실제로 받고 나면 다시 5,000원 환불 후기를 남겨야겠다.
TV 수신료 환불 받기를 요약하면,
1번, 아파트 관리실에 문의한다 (이게 제대로 안될 경우)
2번, KBS에 전화(지역번호+123 > 상담원연결 0번)해서 수신료 환불 직접 신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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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빠르다 !!
오전에 저렇게 전화를 한 후, 당일 바로 3시 47분! 환불 완료! 계좌 확인 완료! 5천원 받았드아~~~
역시 직접 움직여야 문제가 해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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