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꿀팁들

LGU+알뜰폰, 모바일 데이터 차단 해결하기 (일시적으로 통화가 불가능...)

by 성실한 나무 2022. 6. 27.

 LGU+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신 아버지가 어느날 휴대폰이 안된다고 집전화로 연락을 해오셨다. 아버지가 뭔가를 눌렀는데 잘 못 눌렀는지 그 이후로 전화도 안 걸어지고 안 받아지고 휴대폰 기능이 다 잘 안된다고 하시는 것이다.

 전화 착신은 되시는가 해서 내 휴대폰으로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보았더니, 받는 것조차 안 되었다. 안내 멘트로 '일시적으로 통화가 불가능하거나 어쩌고 저쩌고...' 하더니 끝내 전화를 연결해 주지 않았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려고 해도 아버지 본인이 통화를 직접해야 한다는 걸 미리 알고 있었기에 일단, 아버지를 만나야했다. 아버지의 휴대폰을 보니 아래와 같이 안내 알람이 떠 있었다.

통화서비스, 모바일데이터 차단, 일시적으로 통화가 불가능하거나...

 

 통화서비스
모바일 데이터 차단
일시적으로 통화가 불가능하거나 발신이 금지된 고객입니다. 고객센터(1544-0010)로 문의해주세요. 

 

 아니 근데, 문제는 아버지 휴대폰으로는 저 고객센터에도 전화를 걸 수가 없었다. 아버지는 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으니 내 휴대폰으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만약에 그런 상황이 아닌 사람들은 어떻게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 하나 ;

 LGU+ 알뜰폰 담당자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적어도 휴대폰으로 고객센터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열어놓으셔야 하지 않을까요? 하고 말해본다.

 

 여튼, 이렇게 해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자초지종을 살펴보니 "요금 연체로 인한 서비스 차단"이었다. 서비스 요금이 연체된지 4개월이 되었다고 했다. 이상하네. 카드 자동이체를 걸어두었는데 왜 요금이 연체되었다는걸까?

 카드 내역을 살펴보니 확실히 이체가 안되고 있는 건 맞았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4개월 요금을 즉시납부하고 다른 카드로 자동이체 등록을 했다. 그리고 마침 약정이 끝났다고 해서 1년 약정을 추가로 신청하고 휴대폰 요금을 추가로 감면 받았다.

 

 인생지사 새옹지마인가 ㅎㅎ 연체금을 내는 대신 앞으로 1년의 휴대폰 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게 되었으니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