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꿀팁들

삼성 노트10, 배터리 커버 + 액정필름 교체하기 (+소요비용, 시간, 문정동 삼성서비스센터 후기)

by 성실한 나무 2021. 3. 2.

 

 

삼성전자 서비스 문정 휴대폰 센터 (1588-3366)

 

#1. 휴대폰은 항상 케이스를 벗겼을 때 떨어진다

케이스를 잘 끼우고 다닐 때, 휴대폰은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케이스가 답답해지기 시작할 무렵, 괜찮겠지 생각하며 휴대폰 케이스를 벗기고 사용하기 시작한지 1주일 안에 꼭 휴대폰은 바닥과 (아주 격렬하게) 조우를 한다.

쓰린 가슴을 부여 잡고 집에서 제일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휴대폰 센터를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방문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집 근처에서 가깝고 역에서 가까워서 찾기 쉬운 서비스 센터가 하나 있었다는 것이다.

참고로 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수리하려는 부품 재고가 있는지 꼭 확인하고 가는게 좋을 것 같다. 나는 수리 비용이 궁금해서 먼저 전화해서 문의를 하다가 운좋게 확인한 것인데, 미리 재고 현황을 확인하지 않고 방문하는 경우에는 재고가 없어서 다시 방문해야 할 수도 있다고 안내를 받았다.

원래는 정식 수리센터가 비용이 비쌀 것 같아서 사설 수리센터로 가려고 했는데 여기저기 전화해서 견적을 내보니 정식 수리센터랑 가격이 거의 비슷했다. 그랬기 때문에 정식 수리센터로 가는 걸 망설일 필요 없었다.

 

 

 

#2. 노트10 케이스 수리 비용과 소요 시간

예전에 휴대폰 제조사를 다녔을 때, 휴대폰 뒷면 케이스를 "배터리케이스"라고 불렀던 기억이 있긴 하지만, 여기서는 그냥 휴대폰 뒷면 케이스라고 적어 본다.

반응형

내 휴대폰은 노트10이고 휴대폰 뒷면 케이스만 고장난 경우여서 케이스 교체만 하면 되는 상황이었다.

케이스 교체 비용은 42,000원이고 20분정도 소요되었다. 케이스 교체는 엔지니어분들이 응대하는 데스크에서 진행되었고, 수리를 하는 동안 나는 대기 의자에서 앉아 있었다. 평일 오전이라서 그런지 대기시간도 거의 없었고, 아주 여유롭고 쾌적하게 수리 잘 마쳤다.

삼성전자 휴대폰 케이스 수리 42000원 영수증

 

케이스 수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안내 데스크에서 액정필름 교체도 해주고 있었다. 그걸 보니 또 하고 싶어서 ㅎㅎ 기왕 액정필름을 교체한 김에 (갑자기) 휴대폰을 전반적으로 깨끗하게 만들고 싶어서 액정필름도 교체했다. 이래서 마트에서 계산대 옆에 껌을 비치해 놓나 보다. 가는 길에 뭐 없나 하나 더 사가시라는 깊은 뜻이 있었다.

액정필름은 엔지니어 데스크 쪽이 아니고, 안내 데스크에 있던 분이 해주셨다. 응대하는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했다.

 

보호필름 교체 비용은 13,000원이었고 10분 정도 소요됐다. 보호필름의 경우, 보증기간이 있어서 들뜸현상이 생기면 7일 내에 1회를 추가로 무료 교체도 해준다고 한다. 근데 워낙 잘 붙여주셔서 나는 또 갈 일이 없었다. 또 갈 일이 없는 것이 최고다.

삼성전자 휴대폰 액정필름 수리 13000원 영수증

 

 

#3. AS는 역시 국내 제품이 최고다

애플 폰을 쓰다가 뒷면이 깨졌다면 이런 신속한 수리는 절대 받을 수가 없다. 아, 바로 다른 폰으로 교체를 해주니까 더 신속하다고 봐야 할까? 하지만 보증기간 이후라면 교체비용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오래 쓰면서 이렇게 디테일한 AS를 받고 싶다면 역시나 삼성 휴대폰을 사는 것이 맞는 것 같다.

LG는 이제 휴대폰 사업을 접는다고 하니 안타깝지만 이제 그만 놓아주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