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꿀팁들

육아휴직 연장하기~ (+출산휴가/육아휴직 확인서 등록은 언제부터?)

by 성실한 나무 2020. 3. 6.

#1. 육아 휴직을 연장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

 육아 휴직 중에 둘째를 임신하게 되다니...

 내 자신에게는 축복이지만 회사한테는 죄송스러운 마음이 ㅠ

 

 원래 첫째 육아 휴직은 6개월만 쓰고 복귀하려고 했는데 둘째 임신을 하게 돼서 육아 휴직을 더 연장하기로 하였다.

(사장님 결재까지 다시 받음.. 민망했네..)

 나머지 육아휴직을 시작하고나서 고용보험모바일 앱에 들어가서 보니 연장된 육아 휴직 확인서가 등록이 안 되어 있었다ㅠ

 좀 있으면 육휴 급여 신청기간인데 그 전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제 때에 신청해서 받을 텐데... (외벌이일 동안 90만원은 큰 돈이다₩)

 

 고용보험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육아휴직 확인서든 출산휴가 확인서든 휴가 개시일부터 회사(인사팀 등)에서 등록이 가능하다고 했다.

 곧바로 인사팀에 ㅎㅎ 확인서 등록을 요청했다.

 그리고나서 인사팀에서 다시 연락을 받은 바로는,

 원래 육아휴직 확인서 등록할 때는 기업 공인인증서로 인터넷에서 바로 등록이 되는데

 휴직 연장의 경우 서류에 휴직자 서명해서 Fax로 부쳐야 한다고 했음.

 

 여튼, 무사히 회사에서 확인서 등록을 해주고, 육아휴직이 연장되었다 :-)

 

  

#2. 8개월 아기의 재밌는 행동

 이제 뭐든 잡고 선다.

 침대도 잡고 서고, 소파도 잡고 서고 ㅎㅎ

 천장만 보고 얌전히 누워 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무릎으로 기며 온 집을 휘젓고 다닌다.

 의자에 머리도 찧고, 화장실 실내화를 손으로 치고, 현관문 바닥에 앉아 바닥도 쓴다...

 

 게 중에 재밌는 행동이 하나 있다.

 자꾸 엉덩이를 하늘로 치켜 든다 ㅋㅋ 엎드려 뻗쳐 자세 같기도 하고 네발로 선 것 같기도 하고...

 

 두발로 걷기 전 행동인가?

 귀여워 귀여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