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꿀팁들

편의점 영수증 재발급 받는 방법? (카드회사 영수증 말고~)

by 성실한 나무 2020. 7. 15.

#1. 편의점 영수증 찾아 삼만리:

할인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수증을 잃어버린 적이 있었다.

방 곳곳과 심지어 쓰레기통까지 다 뒤져보았지만 영수증이 보이질 않은 것을 보니 깜빡하고 평소 습관대로 영수증을 잘게 찢어 어디엔가 버린 모양이다. 더이상 찾을 방법은 없는 것 같아서 영수증을 재발급 받는 방법이 있을지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다.

 

"영수증을 재발급 받는 방법"으로 이 블로그 저 블로그 다니며 열심히 서칭을 하고 글을 읽었다.

검색되는 내용의 대부분은 카드회사에서 발급해 주는 영수증을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다.

여러 블로그들에 따르면, 카드회사 홈페이지에서 매출전표(총액, 가맹점명, 가맹점 주소, 구매날짜/시간 등이 나옴) 형태의 영수증은 인터넷으로 재발급이 가능했다.

기쁜 마음을 품고(^^) 카드회사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영수증을 재발급 했다. 역시 인터넷이야 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가장 중요한 구매내역이 존재하지 않았다.

내가 지금 필요한 것은 '구매내역'이 적힌 편의점 영수증이었다.

내가 어떤 제품들을 샀는지 과자면 과자이름, 우유면 우유이름 하고 제품명이 포함이 되어 있어야 했는데 안타깝게도 카드회사 홈페이지에서 발급한 영수증에는 이런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심플하게 구매한 총 금액만 나올 뿐이었다.

새로운 정보를 확인하긴 했으나, 지금 내게 필요한 정보는 아니었다.

반응형

 

 

#2. 하지만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일단 인터넷에는 답이 없었다. 이제 몸으로 부딪치는 수밖에 없었다.

결국, 혹시 몰라서 구매한 편의점에 전화를 해 보았다 :-)...

  1) 카드회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매출 전표에 "가맹점명과 구매날짜/시간"이 나와 있어서 그 정보를 먼저 확보한 상태였다.

      (그러고보니 카드회사 홈페이지가 큰 역할을 했다. 가맹점명과 구매날짜, 시간은 꼭 필요한 정보이다)

  2) 해당 정보를 토대로 편의점 전화번호를 네이버로 검색했다.

  3) 이 날짜 이 시간에 얼마를 주고 이것을 구매했는데 혹시 영수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하고 문의했다.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나는 드디어 영수증을 찾았다. 친절한 편의점 직원분이 영수증을 다시 끊어주셨다.

재발급 받은 편의점 영수증

 

뭐 얼마나 대단한 물건인가 하니, 아이스크림 구매한 영수증이다. ㅎㅎ

비싼 아이스크림이라서 영수증 할인 이벤트로 다시 구매해 먹으려고 그렇게 열심히도 영수증을 찾아 헤맸다.

 

물품 구매 후 1~2주일 정도 지난 시점에서 문의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다행히 영수증 기록이 남아 있었다.

물어보니 구매 후, 3개월정도까지는 해당 지점에 구매내역이 보관된다고 하는 것 같다.

정확히 영수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려면, 역시나 몸으로 직접 뛰어서, 해당 편의점이나 슈퍼에 전화문의하고 찾아가면 될 듯하다.

댓글